자동차를 타고 다니다 보니까 고장도 나고 사고도 나고 여러 상황이 벌어져요. 특히 중요하게 관리를 잘해서 연식이 상당히 오래된 차량의 경우에도 아직 정상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이렇게 관리가 잘 된 중고차를 구입해서 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노후 경유차의 경우 운행제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서울이나 수도권에서의 주행이 상당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5등급 차량의 경우 사실상 정상적인 운행이 불가능할 정도로 관리가 심해 처분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배출가스가 5등급, 4등급 차량에 연식이 오래된 경유 차량을 정리할 때는 정부 보조금까지 받아 처분할 수 있습니다. 주행이 가능한 조건에 더해 별도 정부 지원을 통해 DPF를 장착하지 않은 차량이라면 폐차에 따른 고철비와 함께 정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까지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방법과 조건, 진행 시 유의사항에 대해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환경오염, 대기오염 등 전 세계가 환경에 대한 걱정과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전기차 시장이 주목받고 친환경차에 대한 지원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디젤차의 경우 오래된 차를 보면 도로에서 시커먼 매연을 내뿜는 경우가 많은데 제가 보기에도 미간에 주름이 생기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차주의 마음은 아직 정상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차량인데 굳이 정리를 해야 하나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많고, 4등급, 5등급 차량을 정부에서 보조금을 주면 폐차해 버리면 생업에 차가 필요한 분들의 경우 신차 구입에 대한 금전적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는 것도 현실이긴 합니다.
저도 안산폐차장을 통해 조기말소를 통해 보조금을 지급받았는데 굳이 보조금 신청을 위해 주행 가능한 제대로 된 차량을 폐차하라는 의도가 아니라 차량 처분 계획이나 고려가 있었던 분들이 이왕이면 보조금 신청까지 해서 신차 구입에 보태거나 다른 금전적인 부분에서 조금이나마 얻을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우선 조기말소의 경우 지급대상자가 선정되어야 합니다. 각각 차량이 등록되어 있는 연고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각 지자체마다 예산이 편성되므로 지자체에 문의하여 예산이 있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관허등록이 완료된 안산폐차장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예산이 남아 있는 경우라면 일단 지급대상 확인신청으로 조기말소보조금 신청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나는 애초에 관허로 지정된 처리장을 통해 대행 접수를 신청했어요.
모든 과정을 대행으로 처리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고 신경 쓸 수 있으며 일상에도 전혀 지장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별도의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고 결국은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 폐차장을 알아보고 말소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아예 말소가 가능한 정부 허가 처리장을 통해서 대행으로 진행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일단 고철비도 중요하기 때문에 차량에 대한 고철비 견적을 여기저기 비교한 후 조건이 좋은 분에게 조기 말소 대행 문의를 하시면 적절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산이나 준비서류, 진행과정, 보조금 신청방법이나 상한액에 대한 부분까지 상의할 수 있고 안산폐차장 같은 경우는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대략 얼마 정도 받을 수 있다는 예상치가 바로 나온다고 합니다.
그렇게 조기말소대행이 시작되면 지급대상자 확인부터 차량검사, 말소, 보조금 신청까지 모두 대행을 해주지만 성능검사비는 별도로 내야 합니다. 탁송의 경우 저는 서류접수 신분증 사본, 자동차등록증 원본, 통장 사본을 제출하고 바로 탁송 지정했는데 기사님이 직접 오셔서 차량과 원본 서류를 받아 안전하게 접수하셨습니다. 제가 안산폐차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척척 진행하기 때문에 너무 편했어요.
각 과정에 대한 안내사항 및 진행절차별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어 총 2개월 미만이 소요되었습니다. 보조금까지 지급되고 말소에 대한 고철비도 지급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저에게는 큰돈이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차피 차를 치워야겠다고 결심했는데 조기 말소라는 제도를 알고 고철세와는 별도로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게다가 관허폐차장을 통한 대행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직접 무언가를 알아보고 처리하느라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 만족감이 더 높은 것 같습니다. 어차피 차를 처분해야 하는 4등급, 5등급 노후 경유차 소유자라면 이왕이면 정부 보조금까지 받으면 이득이기 때문에 예산 체크를 하고 서둘러 신청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처리하는 방법도 있지만 비용 없이 대신 해주는 곳이 있기 때문에 굳이 제가 직접 나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관공서로 지정된 처리장이라면 대행접수가 가능하고 검사비만 따로 내시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용한 안산 폐차장의 경우 탁송비까지 무상으로 제공받았는데 다른 곳은 어떤지 모르겠어요. 일처리 효율이나 응대에 대한 부분을 고려해보면 제가 이용한 곳을 추천드리고 싶고 아무래도 지급비율이나 상한액 등 보조금 지급에도 조건부가 있기 때문에 신차 구매 여부나 추가 지급 대상 등 고려해야 할 부분도 있어서 저희 쪽으로 해박한 담당자를 만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고철비도 많이 주는 곳이고 관허번호를 확실히 제 눈으로 확인한 안전한 곳이기 때문에 조기 말소 대행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면 안산 폐차장도 함께 알아봐 주시기 바랍니다.#안산폐차장고철비도 많이 주는 곳이고 관허번호를 확실히 제 눈으로 확인한 안전한 곳이기 때문에 조기 말소 대행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면 안산 폐차장도 함께 알아봐 주시기 바랍니다.#안산폐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