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CARE] 임신 후기 숙면법 이야기

안녕하세요~! 리겟입니다.:) 임신 후기로 접어들면 배가 불룩해져서 이쪽에 누워도 저쪽에 누워도 편하지 않겠죠?마지막 달이 다가오면서 잠들기 어렵고 잠을 못 자면 신체 문제가 가중되기 쉬워지는데, 오늘은 잠이 오지 않는 후기 임산부를 위한 잠을 잘 자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잠자는 일

태아의 성장을 좌우한다→임산부가 잘 자야 태아도 잘 자고, 편안하게 잠든 태아는 그렇지 않은 태아보다 잘 자란다.임신 트러블 예방하기 → 수면부족이 되면 부종이나 요통, 두통 등 각종 임신 트러블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잠을 잘 자는 노하우

1. 심스의 몸 위에 누워서 잔다.누워서 발을 굽힌 뒤 다리 사이에 쿠션을 두고 종아리와 발의 피가 원활하게 되고 피로가 바로 잡히고 잘 잡니다.이때 머리가 어깨와 일직선이 되도록 베개는 조금 높이면 됩니다.2. 저녁에는 물을 많이 드시지 않다소 변량이 증가하는 임신 후기에 물을 많이 먹고 바로 자려고 자고 일어나서 자주 화장실에 가야겠어요.그러므로 물은 아침과 낮에 충분히 마시고 자는 1~2시간 전에는 최소한만 마십니다또 커피, 홍차, 녹차, 사이다 등에는 카페인 성분이 많아서 저녁 식사 때에는 전혀 마시지 않습니다.차가운 음료도 숙면을 방해해서 삼가 주십시오.3. 자기 전에 물로 샤워를 하고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피가 잘 되므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10~20분 정도 욕조에 담그기를 추천합니다만, 그다지 물로 목욕하면 자궁 수축이 일어나는 것이 있으므로 주의하고 30분 이상 욕조에 물을 담그기도 피합시다.샤워 후에는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재빨리 물기를 닦습니다.4. 낮잠은 1시간 이상하지 않는 임신부는 1일8~9시간 자는 게 좋겠어요.낮에도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만, 낮잠을 많이 하면 밤에 잠이 불가능합니다.낮잠 시간은 하루 1시간을 넘지 못하고 한번에 15~30분씩 짧은 몇번이나 자야 숙면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5. 무리하게 자지 않는 임신 중에 생기는 불면증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잠자리에 들어 20~30분 동안 잠 못 이루는 경우는 자기보다 오히려 불을 켜고 편안한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으면서 졸린 때까지 기다리는 편이 좋습니다.숙면 차 마시는 법

1. 대추차 대추 1kg에 물을 듬뿍 부어 끓입니다.대추가 무치면 체에 걸러 껍질과 씨를 골라내고 설탕 300g을 넣고 다시 불에 올려 끓으면 중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여 식힙니다. 살짝 걸쭉해지면 처음 수분량의 3분의 1 정도면 적당합니다.마실 때는 대추를 달인 물 1큰술에 3배 정도의 물을 부어 마십니다.대추차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정신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2. 카모마일차 백국화꽃송이 말린 카모마일차는 긴장완화, 수면유도, 정신안정 등의 효과가 있으며 향기도 은은합니다. 저녁 시간에 한 잔 정도가 적당합니다.3. 빙글빙글 한 줌에 물을 2L 정도 붓고 끓입니다.퉁그레는 건져서 보리차 대신 마셔요. 숙면을 돕고 혈압을 낮추고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임신 후기 숙면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도움이 되었을까요?저희 리겟은 다음에도 유익한 ABY CARE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임신 후기 숙면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도움이 되었을까요?저희 리겟은 다음에도 유익한 ABY CARE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